본문 바로가기
두들's 추천

[고양 일산] 실내 운전면허 연습장 '고수의 운전면허' 솔직 후기

by 두들이따 2022. 5. 27.
반응형

일산 실내 운전면허 연습장 고수의 운전면허 후기

 

안녕하쩨욤
두들이와쩨욤!!

 

나는야
무면허!!

 

  두들이는 사실 면허가 없어용...
  스무살 때부터 지금까지 면허 따라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었지만 대학생 때에는 운전면허 학원 비용이 부담 되어서 도전하지 못했고, 직장 다닐 때에는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도전하지 못했어요..! 그리고 잠시 일을 쉬게 되면서 더더욱 "지금 쉴 때 따야 한다", "지금은 안 필요해도 나중에 꼭 필요한 때가 온다" 등등 지금이 딱 적기라는 얘기를 더 많이 듣게 되었지요!

 

  그런데 문제는....
  두들이가 매우 쫄보라는 거에오... 겁쟁이라서 내가 내 몸의 몇 배나 되는 커다란 자동차를 끌고 다닌다는 것도 겁이 나고, 나아가서는 그 커다란 차로 사고를 냈을 때에 과연 심신의 충격을 잘 케어할 수 있을지도 너무 두려운 거에요 ㅜㅜㅜ

 

따긴 따야 되는데..
엄두가 안난다...ㅠㅠㅠㅠㅠㅠ

 

  요런 마음으로 계속 고민만 하다가 시간은 자꾸만 흘러갔고...친구가 이런 말을 합니다!

 

무서우면 실제 차 말고,
시뮬레이션으로 해봐!

 

  그런 게 있어....?! 어디어디!!!!!
하면서 알게 된 것이 바로 '고수의 운전면허'라는 것이였습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

 

  짜잔!!!
  고양시에 가장 유동인구가 많은, 일산 정발산역 근처 웨스턴돔에 '고수의 운전면허'가 있더라구요!
호기심과 도전의식을 가지고 한 번 방문해보았어요!

 


 

일산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점 가는 길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웨스턴돔점 위치

  그 웨돔 자주 와보신 분들은 1층에 베베코 있고 두끼떡볶이, 벌툰 있는 건물 어딘지 아시죵?
정발산역 혹은 일산동구청(중) 버스정류장에서 굉장히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일산 고수의 운전면허 위치

 

  2층으로 올라가시면 이렇게 간판이 딱! 위치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점 외관

 

  우와 스케일이 꽤 커서 깜짝 놀랐어요!
'시뮬레이션'이라고 해서 단순하게 생각했다가 "오 이거 스케일 뭐야! 왜 이렇게 커!"하고 당황했던 두들입니다

 

일산 웨스턴돔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점으로 가는 길에는 이렇게 가장 가까운 시험장인 '서부 운전면허 시험장'의 기능시험장과 도로주행에 대한 안내가 있고, 도로주행시험 채점기준과 1-2종 보통 면허의 채점기준에 대한 안내도 부착되어 있었어요

  천천히 읽어보면서 들어가보았습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웨스턴돔점
실내 모습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점 내부 모습
일산 웨스턴돔 고수의 운전면허 내부 모습

 

  오왕 내부도 꽤 크고, 시뮬레이터 규모도 큼직큼직해서 절로 "우와아..."하고 놀랐어요!
다들 엄청 집중해서 연습하고 계시더라구요...!

 

일산실내운전 고수의운전면허 포토존

  ㅋㅋㅋㅋㅋㅋㅋ 귀여운 포토존 > <
이런 하나하나의 작은 센스가 방문하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거 같아요!

 

 

일산실내면허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이용료 안내

 

일산 고수의 운전면허 이용요금 안내

 

  이용 요금은 이렇습니다! 
무제한 이용권도 있고, 시간제 이용권도 있어요!
원하는 만큼만 골라서 결제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유용한 거 같아요!

 

  자세한 커리큘럼을 한 번 볼게요!

일산 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커리큘럼
일산 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두들이처럼 무면허인 사람들이 할 수 있는 면허 연습 코스 외에도 장롱 면허 코스 가 있더라구요!
사실 두들이도 그...

2013~2015년
직진 몇 미터만 하고 "돌발! 돌발!" 만 한 번 나오던
난이도 최하로 낮아진
희대의 면허시험...

 

  그 시절에 독학으로 필기시험과 기능을 통과했었거든요...? 그런데... 그따우로 기능을 통과하고서는 도저히 주행시험을 못 보겠더라구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래서 과감히... 나같은 쫄보가 독학으로 운전을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 오만을 인정하고 연습면허 취득 후 연습 장롱면허 같은 이상한 상태로 그냥 무면허자로 돌아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아마 저처럼 그 때 한창 면허 따기가 매우 쉬웠을 시절에 따신 다음에, 상황이 여의치 않아서 장롱면허가 되신 분들이 많을 거에요! 그 분들은 장롱면허 코스로 다시 운전에 대한 감을 익힌 다음에 시원하게 드라이브 도전해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직접 체험해보자!

 

고수의 운전면허 후기

 

  뚜둔...!!
워.... 사진으로 보시니까 크기가 잘 체감이 안되시죠...?
영상으로도 보여드리겠습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시뮬레이터 모습

 

  키가 160cm를 살짝 못 미치는 두들이는 시뮬레이터와 큰 화면에 압도되고 말았어요!
진짜 자동차에 타는 것처럼 올라타야 해서 더 실감 났답니다

 

 

고수의 운전면허 시뮬레이터

 

  직접 탑승하기 전에 강사님께서 시연을 보여주십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의자 위치 조정! 어떻게 보면 "어 그거는 너무 쉬운 거 아니야?"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저처럼 운전면허에 도전한 지 오래 되었거나, 자동차에 대해 아예 모르는 무면허자들에게는 의자 위치를 조정하는 데에 필요한 막대가 3개나 있는지... 모르거든용 ㅎㅎㅎ

 

  각각 어떤 기능을 하는 것인지 먼저 익힌 다음, 이제 안전벨트를 메고 운전대와의 거리를 다시 한 번 확인합니다
그리고서 사이드미러를 조정하는 방법도 알려주시는데 실제 운전할 때와 면허 시험을 볼 때에 조정하는 방법이 각각 어떻게 다른지, 어디에 맞추는 게 좋은 지까지 하나하나 짚어주셔서 너무 좋더라구요 ㅠㅠㅠㅠㅠ

 

고수의 운전면허 후기

 

  이렇게 2종인지 1종인지, 어디 시험장이라고 할 것인지, 어떤 과정을 할 것인지 다 선택해서 맞출 수 있고, 사이드 미러 조정도 이 화면에서 할 수 있었어요!

 

고수의 운전면허 후기

 

  기어도 이렇게 2종, 1종으로 나누어서 되어 있었어요
와... 기어 바꿔보는데 진짜 자동차처럼 진동도 울리고 소리도 나기 시작하고!!!
쫄보의 심장은 쿵쾅쿵쾅!!!

 

고수의 운전면허 시뮬레이터 화면

 

  짜자잔!!
두들이가 앉은 자리에서 파노라마로 화면을 찍어보았어요
딱 느껴지시나요? 나를 감싸는 저 큰 화면들이...?

  생각했던 것 보다 더 많이 실감이 나더라구요
그리고 하이라이트는 바로바로 !!!! 거의 4D 영화관에 간 것처럼 의자가 같이 움직여요!!!!!

 

처음 시동을 걸고
우회전을 하자마자
연석을 밟고 올라가버린 두들이....

 

 

  쿠당탕탕 거리고 의자가 움직여서 "와 나 진짜 턱을 밟고 넘어서 운전했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너무 놀랐는데, 옆에 계시던 강사님께서 괜찮다고 괜찮다고, 강사님도 처음에 할 때 그렇게 넘어가셨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다들 그런다곸ㅋㅋㅋㅋㅋㅋㅋㅋ 해주셔서 마음이 한결 편해졌어요!

 

 

  후... 그래서 연석을 몇 번 넘고, 중앙선도 와리가리 넘어가면섴ㅋㅋㅋㅋㅋ 우회전 연습을 시작했어요
어디에 시선을 두어야 하고, 발은 어디에 두어야 하며, 어느 선에서 어떤 손으로 어떤 방향을 향해 운전대를 몇 바퀴 돌려야 하는지 정말 세심하게 하나하나 다 알려주시더라구요!

  불안감이 크고 운전에 두려움이 많았던 두들이는 잘한다 잘한다, 괜찮다 괜찮다 해주시는 친절하신 강사님 덕에 점점 자신감이 생기게 됩니다 ㅎㅎㅎㅎㅎㅎ

 

  1시간이 지나갈 때 쯤에는 꽤나 능숙하게 우회전을 성공할 수 있게 되었어요! ㅎㅎ
다음 시간에는 좌회전을 연습해보기로 하면서 수업이 끝났답니다!

 

 

일산실내운전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 웨스턴돔점  예약 안내

 

  두들이는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웨스턴돔점에 예약을 할 때에,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예약을 했어요

https://pf.kakao.com/_QxjbcK

 

고수의운전면허 일산웨스턴돔점

실내운전연습장 안전하고 빠르게 면허취득을 도와드립니다! 편하게 연락주세요~

pf.kakao.com

▲  요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 예약도 하고 문의도 할 수 있답니다

 

  운전이 마냥 무섭고 두렵고 막연하게 나는 못 할 것 같다는 생각이 가득했는데, 실제 커다란 자동차를 마주하기 전에 시뮬레이션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두려움을 덜고 운전 연습을 해볼 수 있어서 두들이에게는 재미있고 또 진귀한 경험이였어요!
  두들이처럼 운전이 두렵거나 운전의 감을 잃으신 분들께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일산 실내운전! 일산 운전면허! 고수의 운전면허 일산웨스턴돔점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끄읕~~!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39 2층
번호  :  031-901-6699
운영시간  :  월~금 09:00 ~ 21:00  /  토 10:00 ~ 18:00  /  휴무일  일요일

 

 

반응형

댓글